기사,게시판

전주시의드론축구

천마리학 2018. 7. 4. 01:59



2018 로보유니버스&K드론 참가

드론축구,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!
전주시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보급한 드론축구가 서비스로봇과 드론 등 미래형 첨단 산업분야의 국제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기회를 얻었다. 

전주시와 (사)캠틱종합기술원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'2018 로보유니버스 & K드론'에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. 로보유니버스는 킨텍스와 미국 라이징미디어(rising media) 공동주관으로 연간 7개국 순회로 열리는 서비스로봇·드론 관련 국제 컨퍼런스 및 전문 전시회다. 이번 전시를 통해 서비스로봇과 자율주행, 드론, 인공지능, IoT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각종 기술과 제품, 서비스가 선보여 졌다. 

김승수 전주시장이 드론축구를 시연하고 있다.


특히, 이번 로보유니버스의 행사 마지막 날에는 총 22개 팀 300여명이 참가해 '제2회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'가 개최됐다. 대한드론축구협회장을 맡고 있는 김승수 전주시장도 이날 직접 경기장을 찾아 드론축구 붐 조성과 전국적 저변확대에 힘을 불어넣었다. 

나아가, 시는 이날 미국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(스타트업 창업기업 지원 및 멘토링 전문기관)로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미국 Thinktomi 투자사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. 이를 통해 전주시 드론기업 투자 및 미국 등 해외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 

드론축구 선수들이 드론축구를 선보이고 있다.


또한, 전국드론축구대회 경기장에서는 드론축구 시연행사와 시범경기,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체험도 함께 운영되어, 관람객들이 드론축구의 재미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. 

시는 향후에도 오는 2025년 드론축구 세계월드컵 개최와 글로벌 마케팅 가속화,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한 저렴하고 우수한 드론축구용품 출시 등 드론축구의 저변 확립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. 

문의처 : 전주시 탄소산업과 063-281-2878